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사업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사업 선정!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10-05 조회 132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2_문화재 활용 프로그램 모습(수당고택).jpg 보도자료02_문화재 활용 프로그램 모습(수당고택).jpg [0.899 mbyte] 바로보기
  • 보도자료02_문화재 활용 프로그램 모습(수당고택)
이전 다음
- 문화유산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기회 제공 기대 -

예산군은 2021년 문화재활용 공모사업 선정결과 4개 종목에 총 5개 사업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 중 신규로 신청한 산사 프로그램에서 수덕사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국비와 도비 등 총 2억5000만원이 투입된다.

선정된 4개 종목 5개 사업의 해당 문화재는 내용과 주제가 다양해 문화유산에 대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생생문화재는 사적 제229호 윤봉길의사유적, 천연기념물 제199호 황새 프로그램이 선정됐고, 서원·향교 프로그램인 예산향교 활용사업은 5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속가능한 콘텐츠로 인정받았다.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에는 국가민속문화재 제281호 수당고택이, 올해 신규로 신청한 산사활용사업에는 수덕사가 전국 42개 산사 프로그램의 하나로 선정됐다.

황선봉 군수는 “예산군의 문화재가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를 통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는 점에서 향후에도 적극적인 문화재 공모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